본문 바로가기

아이들과 함께♡/육아제품리뷰

겨울날씨 휴비딕 디지털 온습도계 필수 ♡

겨울철 보일러도 그렇고 건조해진 집 환경 때문에

애기들 피부도 거칠고 콧물도 멈추질 않더라고요..ㅠㅠ

보일러를 틀면 실내가 건조해지고

가습기를 틀고는 있지만.... 

제대로 온습도가 이루어지고 있나 의문이 들고..

참 어렵지 않나요.. 겨울철 실내환경관리가..ㅠㅠ

이제부터라도 사랑하는 우리 가족과 쾌적한 집을 위해

정확한 온습도를 맞추고자,

휴비딕 온습도계를 2개 주문했답니다~~^^♡

 

배터리는 AAA X 2

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~

 

스탠드형과 벽걸이로 사용이 가능한데

저희는 스탠드형으로 사용하고 있어요~~^^

 

 

 색상은 흰색과, 분홍, 그레이 색이 있었는데

 저는 애기들 방에 놓아주려고 핑크색 샀거든요~

핑크라 애기들방에 어울려서

인테리어 효과도 좋네요^^

온습도뿐만 아니라 시계도 볼 수 있고

쾌적도 표시도 가능하니~ 

너무나 만족스럽네요 ^^♡

 

안에 사용설명서가 들어있어요~

설정해야 하는 건 시간만 맞추되는데

심지어 간단해요♡ 

1 ) SET 버튼을 3초간 누릅니다.

2) 시간의 숫자가 깜박이면 업 / 다운 

버튼을 이용해서 정확한 시간을 설정하면 됩니다~

시간 설정이 다 되었으면 SET버튼을 눌러 완료합니다^^

 

실내 적정 온습도

온도 : 18~26도

습도 : 40~60%

실내 적정온도가 18~20도

습도는 40~60%라고 하네요..

추운 밖에서 실내 로오면

혈액순환 등 문제가 생긴다고 해요..ㅠㅠ

온도를 너무 높게 잡아도 낮게 잡아도 안된다는 점ㅠ

 

온습도는

10~30분 정도 지나면 자동으로 맞춰지더라고요

기기 다려봤는데 정확하지는 않지만 얼추 맞네요...^^

 

보일러나 가습기를 틀어서

겨울철 온도 습도 조절해주는 것은 당연하고

하루에 한두 번 정도 30분 이상 환기

해주는 게 좋다고 하네요~~

또한,

실내온도가 1도만 낮아지더라도

난방비 20프로 에너지 7프로의

절감 효과가 있다고 하니까

강도 챙기고 돈도 아끼자고요~^^♡